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 홈쇼핑 후기 장점, 단점, 세척 등

Posted by
오늘은 홈쇼핑에서 구매한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에 대한 솔직 내돈내산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오븐에 가까운 제품입니다. 하지만 에어프라이어 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악세사리가 존재합니다. 장점과 단점 위주로 진솔한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디디오랩 본사에서 제품 스펙도 확인해보세요!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 의 장점, 단점, 세척 등 내돈내산 후기

신개념 오븐

DDOLAB 에어프라이어를 잘 설명한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제품은 일반적인 에어프라이어와 다릅니다.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차라리 오븐에 가깝다고 하겠습니다. 즉, 에어프라이어 기능이 있는 오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오븐과는 형태가 또 다릅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가까운 형태를 띄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로로 긴 오븐의 일반적인 형태와는 다르게 정사각형에 가까운 혹은 세로가 긴 형태의 모양을 띄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를 신개념 오븐이라고 하겠습니다.

다양한 악세사리가 압권

제품을 처음 받자마자 느낀 점은 다양한 악세사리가 마음에 든다는 것입니다. ‘멀티플레이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정말 다양한 악세사리가 제공되었습니다. 다용도 그릴, 메쉬바스켓, 로티세리 핸들과 포크, 바스켓, 케익팬, 피자팬 등 정말 다양한 악세사리가 존재합니다. 제가 놀랐던 것은 토스트 트레이입니다. 토스트 트레이를 별도구매하시면 토스터기도 필요 없게됩니다. ALL IN ONE 기기라고 할만큼 충실한 제품입니다. 물론 악세사리가 다양하다는 것은 수납공간과 분실에 대한 염려가 공존해 단점이 되기도 하지만 저는 만족합니다.

더블히팅

이 제품의 열선은 상하로 존재합니다. 그래서 더블히팅 에어프라이어가 되었습니다. 보통 에어프라이어는 상부에 열선이 있고 열선에 바람을 불어 넣어 공기로 튀기는 기기입니다. 하지만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는 하부의 열선까지 있어 더욱 열 순환과 조리가 잘 되는 느낌입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하던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보다 조리 시간이 상당히 단축된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내부가 보여서 좋다.

전면부에 위치한 내열유리 또한 압권입니다. 내부가 보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내부가 보이는 에어프라이어는 많이 존재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필립스, 톰슨,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유리로 내부를 볼 수 없어 이 기능이 왜 필요한지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한 이상, 역체감이 생겨 이제 내부가 보이는 제품만 찾게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도어가 아래로 내려서 여는 형태라 개인적으로 사용이 불편한 단점은 있었습니다.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 세척이 간편하다.

‘스텐 에어프라이어’라는 수식어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아니 제품명이 스텐 에어프라이어라고 하겠습니다. 원래 에어프라이어는 불소수지코팅, 세라믹코팅이 적용된 바스켓을 제공합니다. 이들은 시간이 지나면 벗겨져 결국 소모품이 되어 버립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바스켓까지 모든 내부 부품을 스테인리스로 구성하여 내구성을 강화했습니다.
덕분에 내구성 뿐만 아니라 세척도 간편해 졌습니다. 코팅에 대한 걱정 없이 수세미로 박박 문질러도 안심이 되는 느낌입니다. (괜찮을지는 모르겠지만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한 가지 더 놀라운 점은 바스켓 손잡이가 분리되는 점입니다. 덕분에 세척이 훨씬 수월합니다. 4방향 모두 깨끗하게 청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 장점

  • 다양한 악세사리를 통한 올인원 오븐
  • 더블히팅으로 우수한 조리 능력
  • 다양한 요리 메뉴 지원
  • 내부가 보여 사용이 용이
  • 풀스텐으로 인한 내구성과 세척 용이성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 단점

  • 본체가 일반 에어프라이어보다 무거워 이동이 불편 (사실상 오븐처럼 자리에 고정해 놓고 쓰는 것이 좋습니다.)
  • 메뉴를 선택해야 온도와 시간을 수동 설정할 수 있음
  • 도어가 아래로 내리는 형태라 음식물을 넣다가 도어가 오염되는 경우가 많았음

재구매 의사

재구매 의사는 있습니다. 제품 자체가 내구성이 뛰어나 상당히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별도의 문제가 생겨 추가 구매가 필요한 경우라면 이 제품으로 재구매하게 될 것 같습니다. 만약 디디오랩에서 더욱 개선된 신제품이 나오면 업그레이드 형태로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디디오랩 더블히팅 에어프라이어 14L, DAP-I14DHB, 블랙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함께 하면 좋은 글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